전국 음식점 맛 본 후기

성남 [서울옥] - 깊은 국물 맛의 설렁탕과 아삭한 김치, 깍두기의 조화

불꽃상남자 2025. 3. 1. 20:38
반응형
728x170


경기 성남시  남위례역 근처에 위치한 서울옥은 전통 설렁탕을 전문으로 하는 식당으로, 깊은 국물 맛의 설렁탕과 함께 제공되는 김치와 깍두기가 일품인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김치 – 아삭한 식감과 깔끔한 매운맛의 조화

함께 제공되는 김치는 신선한 배추로 담가 아삭한 식감이 살아 있습니다. 적당한 숙성도로 인해 깔끔한 매운맛과 은은한 단맛이 조화를 이루며, 설렁탕의 고소한 맛을 한층 돋워줍니다. 젓갈의 비린내 없이 깔끔하게 담가져 있어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 깍두기 – 시원하고 상큼한 무의 맛

깍두기는 신선한 무를 사용하여 시원하고 상큼한 맛이 특징입니다. 적당한 크기로 썰려 있어 한 입에 먹기 좋으며, 아삭한 식감이 일품입니다. 매콤하면서도 약간의 단맛이 어우러져 설렁탕과 함께 먹을 때 느끼함을 잡아주고, 입맛을 돋워줍니다.


🍲 설렁탕 – 깊고 진한 국물의 정수

서울옥의 설렁탕은 장시간 우려낸 사골 국물의 깊은 맛이 일품입니다. 뽀얀 국물은 고소하면서도 담백하며, 입안에서 부드럽게 퍼집니다. 고기는 적당한 두께로 썰려 있어 씹는 식감이 좋고, 국물과 어우러져 풍부한 맛을 선사합니다. 특히, 간이 과하지 않아 개인의 취향에 따라 소금이나 후추로 간을 조절할 수 있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 방문 팁

영업시간: 매일 10:00 - 22:00
주소: 경기 성남시 수정구 위례서일로3길 3-8
전화번호: 031-755-0042
주차: 식당 앞 주차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나, 주말이나 식사 시간대에는 혼잡할 수 있으므로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합니다.

서울옥은 전통 설렁탕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함께 제공되는 김치와 깍두기의 조화가 일품입니다. 성남을 방문하신다면, 서울옥에서 정갈한 한 끼 식사를 즐겨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괜찮아 괜찮아 괜찮아!
‘It’s OKAY! It’s OK! I’m OK!’. 무대 위에서 가장 행복한 무한 긍정 소녀 ‘인영’과 어쩌다 한집살이하게 된 외로운 완벽주의자 예술단 마녀감독 ‘설아’, ‘인영’과는 일방적인 라이벌 관계인 만년 1등 예술단의 센터 ‘나리’, 1일 1고백, 사랑과 우정 그 어딘가 ‘인영’의 유일한 남사친 ‘도윤’, 말 처방과 약 처방을 동시에 해주는 ‘인영’의 동네 친구이자 괴짜 약사 ‘동욱’까지.  혼자서는 서툴지만 함께라서 괜찮은 우리 모두의 이야기 
평점
-
감독
김혜영
출연
이레, 진서연, 정수빈, 이정하, 손석구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