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음식점 맛 본 후기

어느 노부부 낙지볶음 숨은 맛집 이야기 [고향마루] 맛 본 후기

불꽃상남자 2024. 3. 26. 14:44
반응형
728x170

5년 넘게 살면서 근처에 숨은 맛집들이 왜 이렇게 많은지 가끔씩 깨닫게 되는 순간이 있다. 오늘 소개할 식당도 그런 곳 중 한 곳으로 반찬부터 메인 요리까지 눈이 번쩍 떠지는 맛을 자랑한다.


검색으로 찾으면 해마루 본점으로 나오기도 하는데 현재 운영 중인 식당명은 고향마루이다. 빛바랜 간판만 봐도 노포의 느낌이 물씬 풍긴다.


이용에 불편함 없게 쉬는 날과 운영시간은 꼭 확인하시길🙏 참고로 주차는 건물 앞과 골목, 골목 가능한데 복잡하니 대중교통이나 도보를 추천함.👌


와우~ 만석~👍심지어 빈자리가 생기면 계속 손님이 들어오는 진풍경이 펼쳐짐. 맛에 대한 기대가 뿜뿜 올라오는 순간이다.


메뉴판을 보니 이곳의 주 메뉴는 두 가지. 코다리조림과 낙지볶음. 다른 테이블을 보니 코다리팀 반, 낙지볶음 반 정도의 비율이어서 낙지볶음으로 주문했다.


기본찬들이 나오고 하나하나 맛을 보는데.. 사장님 손맛이 보통이 아니다. 미역국, 무생채, 깻잎장, 콩자반 등 밑반찬의 맛이 기억에 생생히 남는 맛이었다.


메인요리 낙지볶음. 중으로 주문했는데… 양이 어마어마하다. 신선한 낙지와 채소들이 듬뿍(!!)


팔팔 끓이면서 볶아주면 양배추의 숨이 죽고, 낙지의 수분과 야채의 채즙이 생기면서 걸쭉한 소스 형태의 비벼먹기 좋은 낙지볶음이 완성된다.


돌솥밥을 추가로 주문해 밥을 덜고, 물을 부어 누룽지 숭늉을 만들어 한편에 둔다. 덜은 밥과 함께 낙지볶음을 덜어 슥슥 비벼 먹으면… 캬~~ 동공 확장~👍전혀 맵지 않고, 달짠의 소스로 먹으면 먹을수록 더 맛있는 추가 주문도 고민하게 되는 마성의 맛집이다. 낙지볶음 베스트 맛집으로 무조건 인정할 수밖에 없는 식당 고향마루. 완전 강추~👍


주소: 인천 계양구 용마루1길 9


댓글부대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