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음식점 맛 본 후기

청와대 주변 양식 맛집 [까델루뽀] 크림, 토마토 파스타 맛 본 후기

불꽃상남자 2024. 4. 16. 11:31
반응형
728x170

청와대 관람을 마치고, 허기진 배를 달래기 위해 검색해 찾은 양식당 까델루뽀. 청와대에서 걸어서 700미터 정도 되는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빠르게 이동이 가능했다. 전통 기와집을 식당으로 개조해 규모는 아담한데, 분위기가 럭셔리한 게 일품이다. 이곳은 미리 예약해 코스로 먹는 곳인데… 모르고 그냥 당당히 들어가 주문을 했다. 역시나 가능한 음식은 파스타만 된다고😭 그래도 배가 고프니 고기가 들어간 크림 파스타와 해산물이 들어간 토마토 파스타를 주문했다.


식전 빵이 먼저 나왔다. 겉바속바😅 살짝 거친감이 있는 빵인데 발사믹소스에 찍어 먹으면 새콤하면서 촉촉한 맛이 입맛을 돋우는데… 두 개 정도는 남겨서 크림 파스타 소스에 찍어 먹었다.👍


소고기가 올라간 크림 파스타. 소스의 농도가 조금 묽은 편이라 비비면서 식혀 봤다. 음… 꾸덕한 스타일은 아닌 크림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묽은 스타일. 소고기는 식기 전에 먹는 걸 추천함. [식으면서 많이 질겨짐] 버섯과 편마늘이 크림소스와 잘 어울리고, 면도 퍼지지 않고 잘 삶아져 탄력을 느낄 수 있다. 꾸덕함을 지향하지 않는 분들한테는 최고의 파스타가 될 수 있는 맛이다.


해산물이 잔뜩 들어간 토마토 파스타. 홍합과 바지락 껍데기를 분리하고, 슥슥비벼 소스부터 한입 딱(!!) 오~ 토마토 본연의 맛을 잘 살렸다. 홀 토마토와 잘 어울리는 재료인 조개류와 새우, 오징어로 맛을 낸 파스타다. 처음에는 자극이 없어 싱겁다고 느낄 수 있는데, 먹으면 먹을수록 토마토소스의 맛이 강하게 느껴지고 계속 먹게 되는 마성의 맛이다.


전통 기와집을 개조해 외관은 한식당 느낌인데… 들어가 보면 반전이 숨어있는 럭셔리한 레스토랑이다. 다음에는 꼭 미리 코스로 예약해 셰프의 다양한 요리를 맛볼 예정이다. 청와대 관람을 예약한 분들이라면 꼭 이곳에서 신선한 파스타 한 그릇 해보는 걸 추천한다.



주소: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 16길 5-5



범죄도시4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