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음식점 맛 본 후기

추억의 왕돈까스 단골식당 성북동왕돈까스 오랜만에 다시 방문한 이용 후기

불꽃상남자 2023. 11. 28. 19:25
반응형
728x170

대한민국 국민 대부분이 사랑하는 메뉴 돈까스. 동네마다 추억의 맛집이 있는데.. 내가 자란 부천에도 유명한 돈까스 맛집인 성북동왕돈까스라는 식당이 있다. 오랜만에 방문했는데.. 역시 줄이.. 미리 주문을 하고 기다렸다가 자리에 앉자마자 주문한 메뉴들이 나왔다.


식전 스프~이건 항상 더 먹고 싶은 충동이 드는 식전 메뉴이다. 오래 끓여진~한 스프의 향과 맛에 후추를 살짝 첨가해 한술 뜨면(??) 캬~~ 입 안에선 부드럽고 짭짤한 게 식욕이 돋고, 몸속은 따뜻해지면서 녹는 게 최고의 에피타이져가 아닌가 생각이 든다.😅


돈까스와 같은 튀김류를 먹을 때 절대 빠질 수 없는 깍두기. 느끼함을 꽉 잡아주는 역할을 해 왕돈까스와 같은 양 많은 튀김도 거뜬히 먹게 도와준다.


기본 돈까스. 소스와 따로 부탁을 해서 찍먹으로 나왔다. 사실 추억 속으로 가보면.. 왕돈까스로 이 크기의 두 배정도 되었고 소스 역시 한약재(??) 향과 버섯도 들어간 찐하고 건강한 비주얼과 맛이었는데.. 살짝 아쉬움이 남는 순간이다. 한입 크기로 썰어 소스를 듬뿍 찍어 입속으로~ 와우(!!) 맛은 여전히 있다. 튀김은 바삭하고, 살코기는 부드럽고, 소스는 짭짤 담백한 게 오~여전히 맛집의 포스는 전달된 맛이었다.👍


추억 속에는 없었던 메뉴 갈릭돈까스. 손님들이 많이 먹는 메뉴 같아 보여서 주문해 봤다. 오(!!) 기본 돈까스 보단 훨씬 맛있다. 돈까스의 크기와 식감은 같은데..
편마늘과 파채(??)가 소스와 어우러져 튀김의 느끼함을 잡아주고 향도 배가 되는 효과가 있어 입안 가득 풍미를 느낄 수 있었다.


추억의 돈까스 식당 성북동왕돈까스. 맛은 변했지만 손님들은 여전히 맛있는 식당으로 인정하고 줄을 서서 먹고 있다. 지금 이 순간이 누군가에겐 추억이 되는 맛이니 그걸 인정하고 방문하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식당이다. 추억 속 맛은 추억으로 사라진 순간이었다.


주소: 경기도 부천시 중동로254번길 104 호정프라자 105호

서울의 봄
1979년 12월 12일, 수도 서울 군사반란 발생그날, 대한민국의 운명이 바뀌었다대한민국을 뒤흔든 10월 26일 이후, 서울에 새로운 바람이 불어온 것도 잠시12월 12일, 보안사령관 전두광이 반란을 일으키고군 내 사조직을 총동원하여 최전선의 전방부대까지 서울로 불러들인다. 권력에 눈이 먼 전두광의 반란군과 이에 맞선 수도경비사령관 이태신을 비롯한진압군 사이, 일촉즉발의 9시간이 흘러가는데…  목숨을 건 두 세력의 팽팽한 대립오늘 밤, 대한민국 수도에서 가장 치열한 전쟁이 펼쳐진다!
평점
9.4 (2023.11.22 개봉)
감독
김성수
출연
황정민, 정우성, 이성민, 박해준, 김성균, 김의성, 정동환, 안내상, 유성주, 최병모, 박훈, 이재윤, 김성오, 남윤호, 홍서준, 안세호, 정형석, 박정학, 박원상, 박민이, 염동헌, 전진기, 최원경, 차래형, 공재민, 권혁, 한창현, 송영근, 전수지, 서광재, 임철형, 현봉식, 곽자형, 전운종, 이승희, 김기무, 문성복, 김옥주, 박정표, 곽진석, 한규원, 우미화, 차건우, 정만식, 정해인, 이준혁, 김정팔, 황병국, 최민, 이귀우, 백진욱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