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음식점 맛 본 후기

소갈비 전국 베스트 맛집. 안동갈비골목 거창갈비 배터지게 먹은 날 후기

불꽃상남자 2023. 11. 30. 16:38
반응형
728x170

가끔씩 있는 한우 회식. 안동에서 출장 중 저녁 먹을 식당을 찾는데… 지인의 추천으로 방문한 안동갈비골목에 위치한 거창갈비로 들어가 봤다.


이곳의 메뉴는 심플하다. 한우 생갈비와 양념갈비. 먼 곳까지 와서 먹어보는 맛집이니 두 가지다 주문했다.


먼저 생갈비를 숯불에 올려 구웠다. 한우는 항상 굽는 사람이 신경을 써야 되는 메뉴 중 하나이다. 무조건 타지 않게 너무 익히지 않고 부드럽게… 앞뒤로 한방에 끝내야 된다.


기름기 좌르륵 흐르는 잘 익은 한우 생갈비 한점 들고 소금에 살짝 찍어 먹어봤다. 역시👍 사진 비주얼에서 느껴지는 부드럽고 담백한 한우의 풍미가 입안 가득 전해지는 맛이다. 두 점째부터는 파절이 양념과 함께 먹어 살짝 느끼했던 부분까지 보안이 되니 입속으로 들어가는 속도가 빨라진다.


이 식당의 메인 메뉴이자 추천인이 극찬한 한우 양념갈비. 마늘이 많이 보이는 간장양념 베이스. 양념고기 굽는 팁은 구울 때 자주 뒤집어야 타지 않고 잘 익는다.


열심히 굽고 한입 크기로 잘라 입속으로~ 헉!!! 모지?? 자극적이 지고 않고, 싱겁지도 않은… 고기와 소스의 궁합이 너무 딱 맞는다는 표현이 나오는 맛. 양념갈비는 모든 테이블에서 추가주문을 했다.


3인분 이상 주문 시 제공되는 서비스.. 갈비뼈찜. 이건 그냥 서비스구나~생각하며 맛보면 좋을 거 같다.


살코기보다는 뼈와 심줄 있는 끝부분의 고기가 전부. 양념은 불에 조리면 졸일수록 밥과 비벼먹기 좋은 맛이다.


이 식당 적극 추천 메뉴 냉면. 육수가 처음 먹어보는 새콤하면서 깊은 담백한 맛이 있다. 소고기와 잘 어울려 함께 먹으면 배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우거지 된장찌개. 면이 싫으면 이 녀석과 공깃밥 한 공기 뚝딱하면 깔끔하게 한끼를 마무리할 수 있다.


인테리어는 오래된 노포가 아니지만 음식의 깊이는 노포 식당이 확실한 거창갈비.



주소: 경북 안동시 음식의길 14 1층


서울의 봄
1979년 12월 12일, 수도 서울 군사반란 발생그날, 대한민국의 운명이 바뀌었다대한민국을 뒤흔든 10월 26일 이후, 서울에 새로운 바람이 불어온 것도 잠시12월 12일, 보안사령관 전두광이 반란을 일으키고군 내 사조직을 총동원하여 최전선의 전방부대까지 서울로 불러들인다. 권력에 눈이 먼 전두광의 반란군과 이에 맞선 수도경비사령관 이태신을 비롯한진압군 사이, 일촉즉발의 9시간이 흘러가는데…  목숨을 건 두 세력의 팽팽한 대립오늘 밤, 대한민국 수도에서 가장 치열한 전쟁이 펼쳐진다!
평점
9.4 (2023.11.22 개봉)
감독
김성수
출연
황정민, 정우성, 이성민, 박해준, 김성균, 김의성, 정동환, 안내상, 유성주, 최병모, 박훈, 이재윤, 김성오, 남윤호, 홍서준, 안세호, 정형석, 박정학, 박원상, 박민이, 염동헌, 전진기, 최원경, 차래형, 공재민, 권혁, 한창현, 송영근, 전수지, 서광재, 임철형, 현봉식, 곽자형, 전운종, 이승희, 김기무, 문성복, 김옥주, 박정표, 곽진석, 한규원, 우미화, 차건우, 정만식, 정해인, 이준혁, 김정팔, 황병국, 최민, 이귀우, 백진욱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