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음식점 맛 본 후기

겨울철 보양식 설렁탕과 배추김치가 너무 맛있는 장수옥 먹어 본 후기

불꽃상남자 2024. 1. 19. 14:39
반응형
728x170

배추김치 맛집 장수옥



설렁탕, 꼬리곰탕, 도가니탕 등 탕이 맛있는 식당은 메인 메뉴인 탕이 기억에 남아 다시 찾게 된다. 하지만 이 식당은 곁들여 먹는 밑반찬인 배추김치가 너무 맛있어 기억에 남고 다시 찾게 되는 식당이다.


테이블에 앉으면 배추김치와 깍두기가 통으로 나와 먹을 만큼 덜어서 먹으면 된다. 이때까지만 해도 평소에 다니던 식당과 다~ 똑같은 김치로 보였다.


열이 덜 식는 뚝배기에 팔팔 끓여 나온… 뽀얀 국물이 예술인 설렁탕. 손님이 많은 식당이라 확실히 국물이 진하다. 소금 살짝 후추 살짝 첨가해 소면부터 후루룩 역시 맛있다. 국물도 수저로 한입~캬~ 담백하다. 한번 먹으면 멈출 수 없는 그 맛이다. 느끼함이 전해질 때 배추김치를 먹었는데… 헉(!!) 모지(!!) 처음에 단맛이
살짝 돌고 짭짤 매콤해지는데… 처음 먹어보는 중독성 강한 맛이다. 결국 국물 한번 배추김치 크게 한 번을 반복해서 먹다가 배추김치 한통을 다~먹었다. 설렁탕도 너무 맛있었는데 배추김치는 그걸 뛰어넘는 맛이었고, 기억에도 강하게 남는 반찬이었다.


설렁탕 안에 들어있는 도가니(??)와 밥 위에 배추김치 한 장 올려 먹으면… 세상을 다 가진 기분까지 든다.


기본인 설렁탕 11000원부터 꼬리곰탕 24000원까지 한 끼의 가격으로 생각하면 조금 비싼 편이지만 그 값을 지불하고도 먹길 잘했다는 생각이 드는 식당이다. 특히 이 식당 배추김치는 꼭 먹어봐야 되는 메뉴이다. 주차는 건물 앞에서 안내해 주시는 분들이 있어 편하게 주차가 가능하다. 겨울철 보양식 설렁탕과 최고의 음식 궁합을 자랑하는 배추김치를 판매하는 식당 장수옥 강력히 추천한다.

 

주소: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경수대로 499


 
시민덕희
내 돈을 사기 친 그 놈이 구조 요청을 해왔다! 세탁소 화재로 인해 대출상품을 알아보던 생활력 만렙 덕희에게 어느 날, 거래은행의 손대리가 합리적인 대출상품을 제안하겠다며 전화를 걸어온다. 대출에 필요하다며 이런저런 수수료를 요구한 손대리에게 돈을 보낸 덕희는 이 모든 과정이 보이스피싱이었음을 뒤늦게 인지하고 충격에 빠진다.전 재산을 잃고 아이들과 거리로 나앉게 생긴 덕희에게 어느 날 손대리가 다시 전화를 걸어오는데… 이번엔 살려달라는 전화다!경찰도 포기한 사건, 덕희는 손대리도 구출하고 잃어버린 돈도 찾겠다는 일념으로 필살기 하나씩 장착한 직장 동료들과 함께 중국 칭다오로 직접 날아간다.
평점
8.3 (2024.01.24 개봉)
감독
박영주
출연
라미란, 공명, 염혜란, 박병은, 장윤주, 이무생, 안은진, 이주승, 성혁, 정지호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