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음식점 맛 본 후기

고추장으로 유명한 순창에서 만난 포갈비 맛집 돈자루 맛 본 후기

불꽃상남자 2024. 2. 8. 15:04
반응형
728x170

어느 지역명을 얘기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것들이 있다. 많은 지역 중에서 순창 하면 바로 떠오르는 것은 고추장 일 것이다. 이 식당을 만나기 전까지는 나 역시 그랬다. 하지만 이제는 순창 하면 포갈비가 딱 떠오른다. 새로운 것을 각인시켜준, 맛있는 포갈비를 판매하는 돈자루 식당 다녀온 후기를 남겨본다.


밑반찬. 정갈하고 간이 너무 좋다. 음식을 담을 때부터 정성이 느껴지는데… 이곳은 반찬을 대충 담지 않고, 그릇 주변에 묻지 않게 정성스럽게 담은 티가 확 난다. 전체적으로 간이 양념 고기와 잘 어울리는 조합이라 리필을 많이 했다.👍


포갈비. 갈빗살을 포 뜬 형태로 양념에 절인 고기. 비주얼만 봤을 때는 흐물흐물 오래 절인 양념고기 같은 느낌이 있어… 별로였다.


뜨거운 불판 위에 고기가 한 점 한 점 올라가고 췩~췩~ 익어가는 소리와 냄새가 식당 전체에 퍼져갈 때쯤… 한 점을 고기만 딱 먹었는데… 오(!!) 생각과 너무 다른 달짠의 최상의 양념과 식감이 너무 부드러운 고기의 맛이 일품이었다. 바로 고기를 추가하고 계속 먹다가 질릴 때쯤 사장님께 부탁한 순창 고추장. 포갈비에 고추장을 올려서 한입 딱 먹었는데… 매실이 들어갔는지 새콤 매콤한 고추장이 고기의 양념을 딱 잡아줘서 더 맛있게 포갈비를 먹을 수 있었다. 순창을 대표하는 두 가지 고추장과 포갈비 조화가 예술이었다.


포갈비를 맛있게 하는 수많은 비결 중 하나는 바로 숙성 냉장고에 있었다.


맛있는 고기도 배 터지게 먹으면 느끼한 법. 바로 비빔면을 주문해 기름진 입과 배를 달래주었다. 맛은 우리가 아는 바로 팔도 비빔면 맛이었다.


순창으로 출장이나 여행을 오시면 한 끼는 꼭 드셔보면 후회 안 할 식당. 현지에 계신 분들이 회식 장소로 많이 방문하는 곳이기도 하다.

 

주소: 전라북도 순창군 순창로 217

 
웡카
세상에서 가장 달콤한 여정 좋은 일은 모두 꿈에서부터 시작된다!  마법사이자 초콜릿 메이커 ‘윌리 웡카’의 꿈은디저트의 성지, ‘달콤 백화점’에 자신만의 초콜릿 가게를 여는 것.가진 것이라고는 낡은 모자 가득한 꿈과 단돈 12소버린 뿐이지만특별한 마법의 초콜릿으로 사람들을 사로잡을 자신이 있다. 하지만 먹을 것도, 잠잘 곳도, 의지할 사람도 없는 상황 속에서낡은 여인숙에 머물게 된 ‘웡카’는 ‘스크러빗 부인’과 ‘블리처’의 계략에 빠져눈더미처럼 불어난 숙박비로 인해 순식간에 빚더미에 오른다.게다가 밤마다 초콜릿을 훔쳐가는 작은 도둑 ‘움파 룸파’의 등장과‘달콤 백화점’을 독점한 초콜릿 카르텔의 강력한 견제까지.세계 최고의 초콜릿 메이커가 되는 길은 험난하기만 한데…
평점
8.3 (2024.01.31 개봉)
감독
폴 킹
출연
티모시 샬라메, 칼라 레인, 짐 카터, 나타샤 로스웰, 라키 타크라, 리차드 풀쳐, 올리비아 콜맨, 톰 데이비스, 휴 그랜트, 샐리 호킨스, 패터슨 조셉, 매튜 베인턴, 맷 루카스, 키건 마이클 키, 로완 앳킨슨, 시몬 파르나비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