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음식점 맛 본 후기

만원의 행복. 정성스러운 백반정식 맛집. 백반기행 완도편 [유일정 식당] 맛 본 후기

불꽃상남자 2024. 2. 17. 22:35
반응형
728x170

바다가 아름다운 완도를 도착해 제일 먼저 찾은 허영만 선생님의 백반기행에 나온 유일정 식당. 전국 수많은 백반 식당을 다녀봤기 때문에 크게 기대는 안 하고 들어갔다.


헉(!!) 반찬이… 1인당 만원이 맞나(??) 이 정도면 맛이 없어도 재료값으로 이익 아닌가(??) 정말 방송에서 보던 말도 안 되는 가짓수와 정갈함으로 감탄이 절로 나왔다.

청포묵: 도토리묵과는 다른 라이트 한 식감.

깍두기: 아삭하면서 달달한 무가 양념장과 만나 입안 가득 감칠맛을 돋운다.

콩나물 무침: 잘 삶아진 콩나물의 아삭함과 사장님의 손맛으로 무쳐진 양념이 기가 막히다.

버섯볶음(??): 보기엔 그냥 버섯을 볶은 것 같은데.. 적당한 소금간과 고소한 깨를 뿌려 맛을 배로 끌어올렸다.

호박볶음: 부드럽게 잘 익은 호박에 짭짤하게 간을 해 밥과 함께 먹기 너무 좋은 찬이다.

굴젓갈(??): 무침(??) 제철일 때 나오는 찬인 느낌이 있는데.. 너무 신선하고 맛있는 밥도둑이다.

톳무침: 톡톡 터지는 식감과 바다의향을 잘 느낄 수 있는 반찬이다.

꼬막: 잘 익은 꼬막에 간장소스를 올려 나오는데 일행의 눈치를 보며 2개는 먹고 리필을 요청하는 맛.

낙지초무침: 쫄깃쫄깃한 낙지와 새콤 아삭한 야채가 잘 버무려져 입안을 깔끔하게 만들어 준다.

고등어조림: 짭짤하면서 담백한 고등어 살과 양념의 조화가 예술이다. 부드럽게 부서지는 무맛 또한 일품.

고추무침(??): 아삭한 오이고추에 양념장을 올려 김치처럼 먹으면 느끼함을 제거해 준다.

파래김무침: 신선한 완도 바다의 향을 느낄 수 있는 자연의 맛.

갈치 말린 구이: 이 찬이 오늘의 하이라이트(!!) 쥐포보다 고소하고 누린내 하나도 안나는 밥도둑.

배추김치: 전라도식 김치라 맛은 보장.

해초류 무침: 씹을 때마다 바다의 향이 입안 가득 퍼지는데 신선해서 너무 좋았음.

15가지의 반찬이 나오는데 하나하나 너무 맛있고, 사장님의 손맛과 정성을 느낄 수 있었다.


쌀도 좋은 제품을 쓰셔서 씹으면 씹을수록 단맛이 느껴지는 게 기분이 좋아졌다. 한국인의 밥상에 국이 빠지면 섭섭한데… 미역국이 딱~ 맛 또한 역시 베스트 맛집이다.


자주 방문하기에는 먼~완도지만 너무 아름다운 곳이어서 한 번쯤은 다녀오는 것도 좋을 거 같다. 특히 백반 맛집 유일정 식당은 꼭 방문해 보시길 추천한다.

 

주소: 전남 완도군 완도읍 개포로  11-28


 
시민덕희
내 돈을 사기 친 그 놈이 구조 요청을 해왔다! 세탁소 화재로 인해 대출상품을 알아보던 생활력 만렙 덕희에게 어느 날, 거래은행의 손대리가 합리적인 대출상품을 제안하겠다며 전화를 걸어온다. 대출에 필요하다며 이런저런 수수료를 요구한 손대리에게 돈을 보낸 덕희는 이 모든 과정이 보이스피싱이었음을 뒤늦게 인지하고 충격에 빠진다.전 재산을 잃고 아이들과 거리로 나앉게 생긴 덕희에게 어느 날 손대리가 다시 전화를 걸어오는데… 이번엔 살려달라는 전화다!경찰도 포기한 사건, 덕희는 손대리도 구출하고 잃어버린 돈도 찾겠다는 일념으로 필살기 하나씩 장착한 직장 동료들과 함께 중국 칭다오로 직접 날아간다.
평점
8.3 (2024.01.24 개봉)
감독
박영주
출연
라미란, 공명, 염혜란, 박병은, 장윤주, 이무생, 안은진, 이주승, 성혁, 서지후, 양범, 박성근, 표창원, 임하비, 권은성, 문동혁, 안소요, 이해운, 이규호, 황보정일, 배명진, 김기무, 심완준, 문형돈, 정지호, 김경덕, 김민송, 김율호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