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음식점 맛 본 후기

제주도의 깊고 푸른 맛 제주세호해장국 먹어 본 후기

불꽃상남자 2023. 4. 11. 06:54
반응형
728x170

지난주 일요일 SBS 미운 우리 새끼에 나온 제주세호해장국. 난 그전에 방문해 미리 제주도의 깊고 푸른 맛을 체험하고 왔다.


제주도가 아닌 김포 장기동에 위치한 오픈한 지 얼마 안 되는 제주세호해장국 매장. 기와집 느낌(!!)의 포~근한 인테리어가 관광객을 맞이하는 제주도와 닮은 매장. 설레는 마음으로 허기를 달래주러 입장.


실내 역시 포근한 우드 인테리어로 안전감을 준다. 테이블 수도 많고 규모가 큰 식당이었다. 입구 쪽이 키오스크로 선결제도 가능하고 현금 결제나 후불 결제는 직원분께 얘기하면 된다.


야외 POP 메뉴판 이곳의 메인 식사메뉴 소갈비해장국과 목뼈갈비탕을 주문했다.


밑반찬 다른 건 다 어디든 있는 배추김치와 생양파인데… 살얼음 동동 떠있는 뻘건 국물은 무엇(??) 바로 이곳의 시그니처 물깍두기다. 새콤 칼칼하면서 속이 시원해지는 맛을 주기 위해 개발한 메뉴인 것 같다.


먼저 나온 목뼈갈비탕. 얼마 전에 쓴 이도곰탕의 깊고 맑은 맛 까지는 아니어도 간도 잘 되어있고 파가 듬뿍 있어 향도 좋고… 이걸 제주도에서 바다 바람맞으며 먹는다고 생각하면👍 최고 일 텐데… 살짝 아쉬운 마음을 뒤로하고 고기를 들었는데… 헉(!!) 크다. 살도 많고 부드럽고… 간장소스에 톡톡 찍어 먹으니 계속 들어가는 맛.👍


이곳의 식사류 중에 가장 비싸고 메인인 소갈비해장국. 부드러운 소갈비 살을 가위로 잘라 간장소스에 톡톡 한입 딱~🤩맛있다. 일행은 느끼하다는 얘기를 했는데 내 입맛에는 너무 맛있었다. 고기와 건더기를 어느 정도 먹었으면 간장소스(??)를 국물에 넣어 먹으면 또 맛이 변해 밥과 말아먹으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맛을 느낄 수 있다. 밑반찬으로 나온 국물 깍두기를 첨가해서 먹으면 또 새로운 맛이 나온다. 메뉴는 한 가지인데 여러 가지 맛을 입힐 수 있는 제주세호해장국… 마치 여러 가지 얼굴을 가지고 있는 제주도와 너무 닮았다.

  • 경기도 김포시 김포한강1로 97번길 14
더 퍼스트 슬램덩크
전국 제패를 꿈꾸는 북산고 농구부 5인방의 꿈과 열정, 멈추지 않는 도전을 그린 영화
평점
8.4 (2023.01.04 개봉)
감독
이노우에 다케히코
출연
강수진, 신용우, 엄상현, 장민혁, 최낙윤, 고창석, 나카무라 슈고, 카사마 준, 카미오 신이치로, 키무라 스바루, 미야케 켄타, 사카모토 마야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