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음식점 맛 본 후기

직화구이와 깊은 맛 순대국밥의 장인이 운영하는 경북 상주시에 위치한 용궁단골식당 먹어 본 후기

불꽃상남자 2023. 4. 11. 21:52
반응형
728x170

전국 출장이 너무 많아서 두 번째 방문해도 기억이 잘나지 않은 식당이 있고 한 번만 방문해도 기억에 팍 꽂히는 식당이 있다. 지금 소개할 식당은 두 번째 방문으로 외관을 보자마자 기억이 난 식당이다.


용궁단골식당의 용궁은 용신이 산다는 곳의 뜻도 있지만…이 식당의 본점인 경상북도 예천의 옛 지명이다. 가정집 주택을 개조해 만든 정겨운 옛 식당 구조이다.


주차장은 건물 앞마당에 가능하다.


입구로 들어서면 카운터와 음료, 술 냉장고가 있고, 정면으로 좌식 테이블 방과 우측으로 방들이 있다.


정면에서 본 좌식 테이블 방.. 겨울에는 보일러가 들어와 엉덩이가 따뜻하고, 배까지 불러서 나가기가 너무 싫어진다.


메뉴는 구이류와 순대류, 식사류, 주류로 나뉜다. 우리는 배가 많이 고파 오징어불고기와 막창양념구이, 순대국밥을 주문했다.


밑반찬 멸치 볶음이 잔멸치를 사용했는데 너무 맛있어서 두 번 리필했다. 깍두기와 소금에 절인 배추김치(??)도 순대국밥과 같이 먹으면 환상의 조화를 이룬다.


막창양념구이는 우선 술안주 느낌의 자극적인 소스 맛과 불향이 난다. 얇게 썰어 구워서 식감이 너무 질기지도 않고 냄새도 안 나서 먹기 편하다.


오징어불고기 역시 술안주 느낌이어서 자극적인 소스 맛에 불향이 입혀 저 있다. 이름은 오징어불고기인데 불고기는 없고 오징어만 있다.😅 오삼불고기가 아니니까 패스~두 가지 구이류가 같은 소스의 맛에 속 재료만 다른 느낌과 맛이다.

순대국밥 국물이 오랫동안 우린 사골 육수에 흰쌀밥을 넣고 토렴해 간이 베이게 한 느낌과 맛이었다. 순대와 부속고기도 냄새하나 안 나고 너무 맛있었다. 호호불어 한 그릇 뚝딱하고 다음을 기약하며 유유히 떠났다.

  • 경북 상주시 상산로 35
킬링 로맨스
로맨스는 없다! JOHN NA 죽여주는 작전만 있을 뿐!대재앙 같은 발연기로 국민 조롱거리로 전락한 톱스타 ‘여래’(이하늬).현실에서 벗어나고자 떠난 남태평양 ‘콸라’섬에서 운명처럼 자신을 구해준 재벌 ‘조나단’(이선균)을 만나 결혼을 하고 새로운인생을 꿈꾸며 돌연 은퇴를 선언한다. 한편, 서울대가 당연한 집안에서 홀로 고독한 입시 싸움 중인 4수생 ‘범우’(공명)는한때 자신의 최애였던 여래가 옆집에 이사온 것을 알게 되고날마다 옥상에서 단독 팬미팅(?)을 여는 호사를 누린다.그러던 어느 날 조나단의 사업 확장을 위한 인형 역할에 지친여래는 완벽한 스크린 컴백을 위해 범우에게 SOS를 보내게 되고이들은 여래의 인생을 되찾기 위한 죽여주는 계획을 함께 모의하는데…
평점
6.1 (2023.04.14 개봉)
감독
이원석
출연
이하늬, 이선균, 공명, 조지안, 김상욱


728x90
그리드형